안녕하세요!
오늘도 책 구경을 하러 서점에 갔어요!
그런데 서점에서 반려식물 마리모를 판매하더라구요.
전에도 관심있게 봤는데 오늘따라 되게 이 조그만 식물이 귀엽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한 번 키워보자는 생각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세남자바스켓이라는 마리모 전문 판매점을 이용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동물을 포함한 여러가지 테마가 있는데 저는 동물이 없고 섬이 있는 테마를 구입했습니다!
제 닉네임처럼 제가 바다를 되게 좋아하거든요~

마리모 키우기 DIY세트를 사고 밖으로 나와 설레는 마음으로 찍었어요!
DIY세트도 있고 다 만들어진 세트도 있었는데 설명서를 보니 혼자 만들기도 너무 쉬워보여서 DIY세트도 구입했습니다.

이쯤에서 마리모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마리모는 공모양의 담수성 녹조류의 일종이라고 해요.
물에서 기르는 수경식물이고 보통은 물에 가라앉아 있지만 기분이 좋을 때 물 위로 떠오른다고 합니다.
마리모가 떠오르면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전설도 있어
어려움을 이기고 소망을 이루는 행운의 상징으로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특히 아이들이 키우게 되면 책임의식을 키울 수 있어서 아이들 정서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리모 물은 생수, 지하수, 수돗물 상관없이 일주일에 한 번씩 교체하면 됩니다.
직사광선은 피하고 형광등 불빛으로도 충분합니다.
더운 곳을 피해야하며 여름에는 냉장고에 넣어도 괜찮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키우기가 쉽다는게 큰 장점인 것 같고 가끔 떠오르는 마리모를 보면
제 기분도 좋아질 것 같아 기대가 되고 더 열심히 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집에 들어와 조립을 끝내고 불빛도 달아줬습니다.
생각보다 인테리어로도 너무 이쁜 것 같아 만족하고 있습니다.

혼자 자취하시는 분들께 반려식물 마리모 추천 드리면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